제92조(세율)

①거주자의 종합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의 표준세율은 다음 표와 같다. <개정 2014.3.24, 2016.12.27, 2017.12.30, 2020.12.29, 2023.3.14>
표·서식 이미지 — 클릭하면 확대 · 출처: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
표 내용을 텍스트로 보기 (복사용)
┌────────┬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┐│과세표준        │세율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│├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┤│1천400만원 이하 │과세표준의 1천분의 6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│├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┤│1천400만원 초과 │8만4천원 + (1천4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1천분의 15)  ││5천만원 이하    │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│├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┤│5천만원 초과    │62만4천원 + (5천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1천분의 24)    ││8천800만원 이하 │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│├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┤│8천800만원 초과 │153만6천원 + (8천8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1천분의 35)││1억5천만원 이하 │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│├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┤│1억5천만원 초과 │370만6천원 + (1억5천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1천분의 38)││3억원 이하      │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│├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┤│3억원 초과      │940만6천원 + (3억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1천분의 40)     ││5억원 이하      │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│├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┤│5억원 초과      │1천740만6천원 + (5억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1천분의 42)  ││10억원 이하     │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│├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┤│10억원 초과     │3천840만6천원 + (10억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1천분의 45) │└────────┴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┘

표의 칸을 나누지 못해 원문 글자를 그대로 보였습니다 — 표 원문 확인 →

②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종합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의 세율을 제1항에 따른 표준세율의 100분의 50의 범위에서 가감할 수 있다.

③ 거주자의 종합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 산출세액은 해당 연도의 과세표준에 제1항 및 제2항의 세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금액으로 한다.